본문 바로가기
여행

10월 축제 가볼만한 곳, 문경축제, 문경사과축제, 라인업, 일정, 문경사과

by 흔쩡 2023. 10. 7.
반응형

2023년 오는 10월 14일부터 29일까지 경상북도 문경에서 문경사과축제가 열립니다. 백설공주가 사랑한 문경사과라는 주제로 개최되는데요. 문경은 사과가 단단하고 향이 짙으며 당도가 높아 꿀사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또한 가수들의 축하공연도 빠질 수가 없습니다. 축하 가수로는 이찬원, 정동원, 한강, 영기가 대표적으로 공연합니다. 온·오프라인으로 즐겨보는 문경사과축제에 대해 좀 더 알아봅니다. 

경상북도 문경시 문경사과축제 2023.10.14~2023.10.29

문경사과축제 홍보영상

문경사과 특징 3가지

* 백설공주가 사랑한 문경사과

1. 믿고 먹는 문경사과

- 소비자를 먼저 생각하는 착한농부가 농사를 짓습니다. 

- 욕심을 부리지 않고 순수한 마음으로 농사를 짓습니다. 

- 맛있고 안전한 사과를 생산하기 위한 기술교육과 연구 등을 공부하며 농사를 짓습니다. 

 

2. 맛있는 이야기 "감홍"

- 문경 '감홍'은 평균당도 16.5 브릭스로 맛과 향에서 전국 최고를 자랑합니다. 

- 브릭스는 과일의 당도를 나타내는 말로 1 브릭스 : 100g에 당이 1g

 

3.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사과 

- 대장암 예방, 폐암 예방, 흡연 해독, 간암 예방 항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 동맥경화 예방, 치매 예방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 체지방 분해, 변비 예방 비만 예방을 합니다. 

- 고혈압, 콜레스테롤 흡수 및 배설 촉진, 혈당치 조절 성인병 예방을 합니다. 

- 어깨결림, 요통 감소, 감기 등의 예방하며 피로회복 및 면역력을 증강시킵니다. 

- 노화억제 천식예방을 합니다. 

- 사과에 과육을 치아에 붙은 찌꺼기를 깨끗하게 떨쳐주는 작용을 하여 충치예방을 합니다. 

 

여기서! 사과에 대한 팩트체크

1.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 저녁에 먹으면 독이되나요? 

- 사과는 언제 먹든 심신을 상쾌하게 하며, 위액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 흡수를 돕고 배변 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위장 기능이 좋지 않은 사람은 위액 분비 촉진으로 속이 불편할 수 있는데, 이런 사람은 다른 과일도 저녁에 섭취는 피해야 합니다.)

 

2. '꿀사과'의 진실, 정말 꿀일까요? 

- 사과를 자르면 과육에 꿀이 찬 것처럼 투명한 부분이 생기는데, 이런 사과는 당도가 높아 '꿀사과'라고 표현합니다. 

(투명한 부분은 천연 과당의 일종인 소르비톨로, 햇빛을 잘 받은 과실에서 많으며, 당도도 높고 맛이 좋습니다.)

 

3. 사과 껍질의 끈적끈적한 물질은 농약일까요? 
- 사과의 끈적끈적한 물질은 익으면서 과피를 보호하기 위해 스스로 만들어내는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으로 농약은 아닙니다. 

 

4. 사과를 다른 과일과 섞어 보관하면 왜 안될까요? 

- 사과는 에틸렌을 많이 생성함으로 다른 과일과 섞어 보관하면 사과에서 발생한 에틸렌이 다른 과일을 빨리 무르게 합니다. 

문경사과축제 온라인이벤트 

1. 사과 SNS 구매 인증 이벤트 

2. 문경사과조각 솜씨자랑 이벤트 

3. 문경사과 4행시 이벤트 

4. 문경사과축제 퀴즈 이벤트 

이 글을 마치며..

아침에 사과 한개로 시작하면 장도 좋아지고 기분도 좋아지곤 하는데요. 맛도 좋고 당도도 높은 문경사과 '꿀사과'라 불리는 만큼 이번 축제가 기대가 됩니다. 사과도 맛보고, 따보고, 구매하고 일석 삼조가 아닐 듯싶습니다. 오는 10월 14일부터 29일까지 16일간 문경새재야외공연장에서 개최된다고 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반응형